충북
충주시
[충주시] 관광통계로 본 충주시 방문객 연 2,599만 명
- 골프장, 방문객 증대에 일조 -
기사입력: 2024/03/13 [10:1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는 한국관광공사의 한국관광 데이터랩 통계를 인용해 지난해 충주를찾은 방문객이 2,599만 명으로 2022년도 대비 6.9% 증가해 사계절 관광지로입지를 굳혔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의 데이터랩 통계는 일상생활권(거주, 통근, 통학 등)을 벗어나관광 등의 목적으로 한 장소에 30분 이상 체류한 사람을 방문객으로 정의하고 있다.

 

또한, 이동통신, 신용카드, 내비게이션, 관광통계, 조사연구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정확하고 다양한 통계로 관광산업 분석에 효용이 큰 것으로 평가받는다.

 

시에 따르면 1월(195만 명)과 2월(168만 명)을 제외하고 매달 2백만 명 이상이 꾸준히 충주시를 방문했고 연령별로는 50~59세 방문객이 가장 많이 충주시를 찾았고, 60~69세의 방문객이 뒤를 이었다.

 

시는 활옥동굴, 중앙탑공원, 탄금공원, 목계솔밭캠핑장 같은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관광지와 골프 등 레저 스포츠 기반이 풍부한 점이 중장년층방문객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손명자 관광과장은 “올해는 다양한 세대, 더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충주시를 찾을 수 있도록 신규 관광 콘텐츠 개발과 다각적인 밀착 마케팅을 펼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