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광주시] 동부건강센터, ‘건강이음! 친구이음!’ 어르신 집중 건강 관리
기사입력: 2024/03/29 [14:59]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는 오는 4월부터 보건의료서비스의 접근성이 낮아 건강 관리가 어려운경로당 16개소를 선정하고 어르신 25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이음! 친구이음! 경로당 집중 건강관리 서비스’를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경로당 집중 건강관리는 방문 전담 간호사가 보건의료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 등 전문 인력이 한 팀이 되어 집중적으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올바른 건강습관 형성및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대상자별 1:1 건강 스크리닝을 통해 건강 위험 요인을 파악하고 맞춤형 집중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노년기 만성질환(고혈압, 당뇨 등)의 지속적 증가에 따른 예방·관리 교육, 건강 허약 어르신 영양관리 및 지역사회와 연계해 다약제 복용에 대한 약물 오남용 교육 등이집중적으로 진행된다.

 

또한, 어르신들의 심리·정서 지원 및 사회활동 참여 유도를 위한 원예 활동,웃음 교실, 신체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사후 건강 스크리닝 결과 지속적 관리가 필요한 어르신은 방문 건강관리대상 등록 후 정기적인 건강관리를 실시하고 지역사회에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보건의료 접근성이 낮은 어르신들 대상 통합적인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어르신들이건강하고행복한 노후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