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울산시, 제1기 지식UP콘서트 개최
‘창의성과 역량을 겸비한 융합적 인재양성’
기사입력: 2016/03/28 [08:35]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은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시는 3월 28일부터 4월 1일까지 5일간 울산대학교 산학협동관(35호관)에서 시 및 구·군 공무원 총 960여 명을 대상으로 『제1기 지식UP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1일(7시간) 1개 과정으로 5일 동안 인문교양, 문화예술, 이미지메이킹, 건강, 자산관리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먼저, 3월 28일 서성수 양산대 교수의 “부동산 시장의 미래와 자산관리”를 시작으로 신병주 건국대학교 교수의 “류성룡과 징비록-임진왜란 다시보기”를 주제로 첫날 강연을 한다.

 

29일에는 김경호 이미지메이킹센터 김경호 대표가 “퍼스널 이미지 메이킹”에 대해, 사진작가 이태훈이 “예술가의 흔적을 찾아가는 유럽여행”을 강의하며,

 

30일에는 동의대학교 윤현민 교수의 ‘현대인의 한방적 건강관리’를, 정우택 동국대학교 교수가 “불화:믿음, 위안, 구원의 이미지”를 주제로 진행한다.

 

31일에는 서민 단국대학교 교수의 “기생충과 인간”이, 피아니스트 김용진의 “김용진의 피아노 포르테-클래식의 거장들”을 강연하고, 마지막 날인 4월 1일에는 구광렬 울산대학교 교수의 “남미 문화의 이해”와,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저자인 채사장의 “우리 시대 시민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교양”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마무리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 같이 시대 흐름을 읽는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창조적인 사고와 인식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의 고유 교육브랜드인 ‘지식UP콘서트’는 매번 우수한 강사들의 명강의로 울산시 공무원의 역량을 드높이는 교육의 장으로써 울산시 공무원들의 눈높이와 수요에 맞춰 다양한 주제로 열리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