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남양주시
남양주시, 시민 초청 슬로라이프 텃밭 아카데미 실시
“텃밭 가꾸기와 함께하는 화사한 봄맞이”
기사입력: 2016/03/29 [13:0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서성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시민 초청 슬로라이프 텃밭 아카데미 실시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25일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일반시민85명을 대상으로 텃밭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텃밭 가꾸기를 준비하는 시기에 필요한 봄 텃밭 조성 계획 및 작물 선택에 대한 기본 이론을 주제로 이루어졌으며, 이론교육 후에는 텃밭 가꾸기를 통한 슬로라이프 실천 방안과 상자텃밭 가꾸기 실습교육이 농업기술센터 내 실습장에서 진행됐다.

 

남양주시는 ‘가꾸는 기쁨 나누는 행복의 시민 텃밭 가꾸기’라는 주제로 2016년 텃밭 교육을 진행 중에 있으며, 「시민초청 슬로라이프 텃밭 아카데미」는 3월부터 7월까지 매월 넷째 주 금요일에 열린다. 본 교육에서는 텃밭 가꾸기 기본이론과 더불어 남양주시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슬로라이프 문화 확산을 위한 실천 정보제공 및 실습도 함께 진행된다. 월별 텃밭교육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남양주 시민은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nais.or.kr/)와 유선(031-590-4553)을 통해 사전 신청해야 한다.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이근향 담당자는 “상자텃밭 가꾸기는 누구나 손쉽게 시작할 수 있는 활동으로, 햇볕이 잘 들고 따뜻한 베란다 공간을 활용하여 꽃과 채소를 길러본다면 가족들이 일상에서 가꾸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함께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는 SOLO’ 20기 현숙, 역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