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신안군
[신안군] 제10회 신안군 노인대학 연합체육대회 성료
- 사계절 꽃피는 1004섬 어르신들의 노년을 즐겁고 건강하게 -
기사입력: 2024/04/19 [13:04]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노인대학협의회(회장 신현파)는 지난 17일 신안군민체육관에서 지도읍 외 7개 읍면 노인대학 어르신 1,000여 명을 모시고, 제10회 신안군 노인대학 연합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난 2019년 이후 5년 만에 열린 만큼 노인대학 관계자 및 관내 관계기관의 많은 관심 속에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주요 행사로는 노인대학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8명에 대한 표창패 수여 후 각 노인대학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건강생활체조, 실버댄스, 사물놀이 등 실력을한껏 발휘하며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신안군 노인대학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 나누지 못했던 학우 간깊은 정을 나누고 대학 간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는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라고 말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노인대학 프로그램 학습을 통해 익힌 재능을 발휘하고친목을 도모하는 자리인 만큼 서로 우정을 나누며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며“더 많은 어르신이 노인대학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안군 노인대학은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관내 8개읍면에서 65세 이상 약 1,20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래교실, 건강체조교실, 한글교실, 스마트폰 교육, 풍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