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주시
광주시,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2015년 12월말 결산법인 5,738개소 대상 신고납부 홍보
기사입력: 2016/04/01 [12:19]  최종편집: ⓒ 보도뉴스
서성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는 2015년 12월말 결산법인에게 법인지방소득세를 5월 2일까지 법인의 본점 또는 사무소 소재 관할 지방자치단체로 신고·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2014년 귀속분부터 법인지방소득세가 독립세로 전환됨에 따라 사업연도 종료일이 속하는 달의 말일부터 4개월 이내 법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첨부서류에 안분명세서가 추가됐으며, 재무상태표 등 첨부서류 미제출 시 무신고로 간주돼 가산세가 부과됨을 유의해야 한다.

 

아울러, 법인지방소득세 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와 안분신고서는 본점과 지점소재지 자치단체에 모두 제출해야 하며, 첨부서류는 본점 소재지 지방자치단체에만 제출하는 것으로 간소화됐다.

 

신고납부방법은 법인지방소득세 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 등 신고서류를 구비해 지방세포털서비스 위택스(www.wetax.go.kr)를 이용하여 전자신고 할 수 있고 전자파일을 통한 일괄신고가 가능하다.

 

시는 납세자가 착오 없이 신고·납부 할 수 있도록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납부 대상 5,738개소와 관내 세무사 40개소를 대상으로 안내문을 우편발송 했으며, 안내책자를 제작 관내 읍·면·동사무소에 배포하는 등 적극적인 신고·납부 홍보활동을 전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부터 달라진 사항에 유의하여 기한 내 신고 납부해 줄 것”을 강조 하며 “특히 4월 마지막 주에는 신고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미리미리 위택스를 통해 편리하게 신고·납부 해줄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청 세정과(031-760-8722)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는 SOLO’ 20기 현숙, 역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