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건강한 나! 건강한 가족! 건강한 서울을 위한"간접흡연제로! 시민건강걷기대회" 개최
- 본 행사는 간접흡연 피해의 심각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흡연자, 비흡연자 모두의 건강권을 보호하는 "간접흡연제로! 서울" 만들기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기대
기사입력: 2009/05/04 [14:07]  최종편집: ⓒ 보도뉴스
보도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민들이 모이는 모든 공공장소는 금연구역으로 지정하는 "간접흡연제로, 서울"의 비젼을 시민고객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시민건강걷기대회를 오는 5월 16일(토) 서울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건강한 나! 건강한 가족! 건강한 서울! 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그동안 금연도시 서울만들기에 참여를 해주신 시민들과 함께 "간접흡연제로 서울" 을 선포하여, 향후 서울시 금연 정책에 시민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어, 1천만 시민의 건강권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도심 한복판에서 이루어지는 이 행사는 노리단의 흥겨운 북공연과 "간접흡연피해는 싫어요'란 주제로 어린이 뮤지컬 극단 "서울"의 퍼포먼스가 식전행사로 진행되고 오세훈 서울시장과 그간 서울시의 금연정책에 적극 참여한 시민 및 단체 대표 300여명이 함께 간접흡연 제로 서울을 선포한다.

코스는 서울광장을 시작하여 청계천로, 남산로, 삼일교, 소파길, 남산로, 숭례문을 돌아 서울광장으로 되돌아오는 5km코스로 간접흡연제로 서울을 희망하는 시민 10,000여명이 푸르른 도심의 한복판을 가득 채울 예정이다.

이번 걷기대회에는 "간접흡연제로 서울" 홍보대사인 홍명보감독과 장미란 선수가 시민들과 함께 참여하고, 홍명보감독의 사인볼과 장미란선수의 사인티셔츠 등이 경품으로 제공되어 시민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행사의 의미를 더 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광장에서는 간접흡연피해예방 및 필요성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끌어내고자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 행사가 진행된다.

간접흡연피해 홍보존에서는 "간접흡연피해에 노출되고 있는 w양의 일상" 과 "자신도 모르는 사이 타인에게 간접흡연피해를 주고 있는 y군의 일상"을 표현하여 일상 속에서 겪는 간접흡연의 폐해를 간결, 친근하게 전달한다.

또 한국금연운동협의회에서는 "간접흡연피해로부터 벗어나기"란 주제로 간접흡연피해 사진전, 해외사례 소개 판넬 및 배너 게시, 자동차 및 가정에서의 간접흡연피해와 흡연량 등 홍보책자 및 교육 자료를 전시하고, 시민참여 이벤트로 금연체험게임 및 금연포토존 운영과 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자치구 보건소에서는 "담배와 헤어지기"란 주제로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하여 행사장을 찾는 흡연자들의 금연을 도와준다.

이날 행사장에는 전문 금연상담사 20여명이 참여하여 니코틴 의존도 및 호기 일산화탄소를 측정하고, 현장에서 직접 금연상담제공 및 필요시 니코틴 보조제 등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가족단위의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깜작 퍼포먼스공연과 "간접흡연제로 서울" 퍼즐 만들기 및 금연다짐 리플 달기행사, 어린이를 위한 air bounce운영,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 장이 마련된다,

또 서울시는 공식행사시 청각장애인을 위해 수화서비스를 제공하고, 행사장를 찾는 지체장애인 및 air bounce를 이용하는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1인 1자원봉사자를 배치 할 예정이며, 이번 행사는 단순히 즐기는 축제가 아니라 흡연자, 비흡연자 모두가 간접흡연제로 서울의 비젼을함께 공유하는 장으로서 그 의미를 더 할 것이다.

또 대규모의 시민이 서울의 도심을 통과하는 행사인만큼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걷기대회 통과구간의 교통 통제에 대해 시민고객들의 협조와 이해를 부탁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