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가정 한마음 대축제 열려

『엄마 아빠! 5월 9일에는 도청광장으로 놀러가요』

보도뉴스 | 입력 : 2009/05/06 [11:52]
▶ 행사일시 : 2008. 5. 9(토) 13:30 ~ 17:00 

▶ 행사장소 : 전북도청 야외공연장 일원(우천시 도청 대강당) 

▶ 참여대상 : 도민 (500가정 2,000여명 예상) 

▶ 주최(주관) : 전라북도(익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 

▶ 주요내용 : 식전행사, 축하공연, 각종 체험행사, 부대행사 등 

▶ 기대효과 : 가족애 고취 및 가족에 대한 소중함 의식 확산 

 ○ 전라북도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희망가족 2009! - 사랑나눔 행복 더하기”란 슬로건으로 5월 9일(토) 13시 30분부터 17시까지 전북도청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제2회 건강가정 한마음 대축제 행사가 다양하고 성대하게 개최된다.

○ 최근 경제적으로 어려워 이혼, 가출 등으로 가정이 해체되는 가정들이 증가하고 있어 이번 행사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코너를 늘리고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상담코너 등을 마련하여 가족의 소중함과 가족애를 고취시킬 수 있는 행사를 한다고 한다.

○ 우리사회가 건강하려면 가정이 건강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행사를 진행하며식전행사로 사회복지법인 시온육아원생들의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가족화합 레크레이션, 관악재즈공연, 비보이 공연 및 가족동요대회 등의 다양한 가족행사 프로그램과 한방체질 건강상담, 인터넷 중독 상담, 위기에 처한 취약가정을 위한 정보제공, 우리 밀 음식 시식, 행운권 추첨 등의 부대행사가 함께 실시된다.

○ 또한 이번 대축제에서 특징적인 것은 14개 시군을 통하여 다문화 가정중에서 안정적인 사회적응과 시부모님을 모시고 화목한 가정생활을 하고 있는 가정 2가정씩 추천받아 모두 28가정에게 도내 여성자원봉사단체인 월드전북(회장 임계강)이 증정한 자전거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 이외에도 행사장에서는 요구르트, 구충제 등을 나눠주고 행운권 추첨을 통해 종합 건강검진권, 우리밀 라면, 임실치즈, 치약 등 푸짐한 경품을 준비하여 건강가정 한마음 대축제에 부모님들과 아이들이 함께 참여한다면 가족간의 우애도 다지고, 유익한 정보와 선물도 받아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독박투어3’ 장동민, 몽골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