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가 비상대비 역량 강화 위한 비상계획관 워크숍 실시
- 전 행정기관 및 민간 기업체 비상대비업무담당자 480여명 참석 -
기사입력: 2009/05/11 [18:13]  최종편집: ⓒ 보도뉴스
보도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행정안전부(장관 이달곤)는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충남 천안에 위치한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에서 전국 비상계획관 4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 비상대비업무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 이번 워크숍은 전 행정기관과 주요 민간 기업체에서 비상대비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비상계획관들이 참석하여 2009년도 을지연습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안보환경 변화에 따른 비상대비업무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워크숍에서는 전쟁 및 재난 재해, 테러 등 포괄안보 위협과 관련된 안보정세를 판단하고 이에 대응할 수 있는 2009년 을지연습 추진방향에 대하여 토의할 예정이다.

  ○ 또한 중앙 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민간 중점관리지정업체의 비상대비 조직 및 담당자들의 기능과 역할 제고 방안에 대한 연구 발표와 분임토의도 예정되어 있다.

□ 아울러 녹색성장위원회 김재정 국장은 “저탄소 녹색성장”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여 참석자들에게 현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을 이끌어 낼 국가비전으로써 녹색성장에 대한 이해를 높일 계획이다.

□ 또한 워크숍에서는 그간 비상대비업무와 비상시 인적․물적 자원 동원업무 발전에 기여한 기관․단체․개인들을 포상하여 그간의 노고를 격려할 예정이다.

  ○ 대통령 표창은 환경부와 강철호 사무관(식품의약품안전청)

  ○ 국무총리 표창은 (주)기아자동차, (주)삼양컴텍, 함동선 지방행정주사보(충청북도), 조성주 지방전산주사보(광주광역시)

  ○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은 권택락 비상계획담당관(중소기업청), 임헌준 안전관리실장(신용보증기금), 김명래 비상계획부장(금호산업), 서우성 비상계획부장(대우건설)이 수상할 예정이다.

□ 이번 워크숍을 통해 그동안 다소 위축되었던 정부기관 및 민간 기업체의 비상계획관들이 각자 나름대로 사명감과 자부심을 갖고 선진화된 국가 비상대비체제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는 SOLO’ 20기, 한시도 마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