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세계디자인의 중심 DDP를 미리 체험하세요
- 동대문디자인플라자&파크(DDP) 홍보관 개관
기사입력: 2009/05/12 [15:54]  최종편집: ⓒ 보도뉴스
보도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서울시는 지난 4월 28일 개최된 동대문디자인플라자&파크(일명 ddp) 착공식 행사에 발맞춰 ddp 홍보관을 개관하였고 5월초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금번에 개관하여 운영될 ddp 홍보관은 2007년 8월 13일 국제지명초청설계경기 심사결과 영국 출신의 건축가 zaha hadid가 설계한 3차원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갖추고 있는 작품 "환유의 풍경"이 당선작으로 결정되어 건축 및 디자인업체를 포함 국내외적으로 상당히 많은 반향을 불러 일으킴에 따라

  ○ ddp 사업에 대한 국내외의 뜨거운 관심과 함께 현장을 방문하고자 하는 관람객의 수요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 체계적인 ddp 홍보와 전시공간 마련을 위해 설치하게 되었다.

□ 동 홍보관에는 ddp의 건립배경과 목적, ddp 주변지역의 발전상, 그간 진행해왔던 ddp 국제지명초청경기 공모에서부터 설계당선작 결정에 이르기까지의 스토리, 기존 동대문운동장(야구장,축구장) 철거과정 및 설계기간중 발견된 역사유물(이간수문, 서울성곽, 조선시대 건물지 등) 발굴과정을 터치스크린 등을 이용 영상으로 소개하고 있으며,

  ○ ddp 내부시설의 용도 및 공간배치, 특수공법, 3차원의 부정형 외관, 세계적인 건축가 zaha hadid의 스케치, ddp내 역사유물 등의 설계내용에 대해서도 터치스크린 또는 홀로터치 방식을 이용 영상 및 ddp 실제모형 전시를 통해 ddp 사업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ddp의 4계절과 야간경관 등이 연출되는 ddp 실제모형 전시공간은 꼭 보아야 할 백미임.

  ○ 그리고, "디자인서울갤러리" 전시공간을 별도로 두고 『2010 세계디자인수도 서울(wdc), 디자인서울펀더멘탈, 도심재창조, 한강르네상스, 거리르네상스, 남산르네상스 사업』 등 서울시정을 소개하는 공간도 마련했다.

□ 또한, 홍보관 옥상에는 ddp 지붕에 심을 예정인 세덤(sedum)이라는 건조한 환경에서도 강한 식물을 심어 향후 ddp의 지붕이미지를 맛볼 수 있도록 하였고, ddp 공사장내 공사진행사항 및 발굴된 역사유물(이간수문, 서울성곽, 하도감터 등)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전망대"도 마련하였다. 이곳에서는 밀레오레, 두타 등 인근 동대문 일대 패션타운 조망도 가능할 전망이다. 
 

※ 홍보관 개요

  o 위   치 : ddp 공사장 부지내(중구 을지로7가 2-36)

  o 규   모 : 지상3층, 연면적 642㎡

  o 주요시설

    - 1층 : 공중화장실, 사무실 등

    - 2층 : 안내데스크

    - 3층 : 전시공간(ddp사업내용, 디자인서울갤러리, 휴게실 등) 

    - 옥상 : 전망대

☎ 홍보관 전화번호 : 02-2266-7330~1

     관련 홈페이지 : http://ddp.seoul.go.kr/ 우측하단 〈ddp 홍보관〉

 
□ 더 나아가 서울시는 최근 ddp 현장에서 발굴된 서울성곽, 이간수문, 조선시대 건물지 등의 역사유물을 홍보관과 연계하여 수도서울을 찾는 관광객에게 보여줌으로써 ddp 현장 자체를 관광객들이 둘러 보는 서울의 필수 여행코스로 정착시킬 예정이다.

  ○ 그리고, ddp가 역동적인 이미지의 3차원의 부정형 건축물임에 따라 동 사업에 관심이 많은 건축가, 디자이너, 엔지니어 및 학생 등 건축·디자인 관련 종사자들을 위한 방문 또는 견학코스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 이렇게 되면, 그간의 단조로웠던 수도서울 관광이 금번의 관광여행코스 개발로 관광상품이 더욱 풍부해 질 것으로 기대되며, 일반 시민 뿐만 아니라 관광객, 디자인 관계자, 상업종사자들에게는 세계디자인의 중심이 될 서울과 ddp의 미래상을 체험하고 다양한 영감을 얻을 기회를 폭 넓게 제공할 것이다.

  ○ 아울러, ddp 사업에 대한 관심이 많은 건축가, 엔지니어 및 학생 등 건축 관계자들에게는 작금의 국내 설계 및 시공기술 수준으로 볼 때 더없이 좋은 연구(study)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동 홍보관은 2011년 말로 예정된 ddp 완공시까지 연중무휴(신정, 설, 추석 제외)로 운영되며 영어·일본어·중국어로도 안내가 되므로 관광객은 물론 관광객이나 건축가, 디자이너, 엔지니어 및 학생, 서울의 미래를 궁금해 하는 모두에게 매우 유익할 것이다.

  ○ 일반관람은 자유이며 사전신청(ddp 홈페이지 http://www.ddp.seoul.go.kr, 전화 02-2266-7330~1)를 통해 단체관람, 각종 소규모 모임(20~30명 정도)이 가능하다.

  ○ 개관시간은 매일 10:00~21:00까지 이며, 관람시간은 1팀당 30분~1시간 정도 소요된다.

  ○ 방문시 외국어에 능통한 전문안내인의 도움과 zaha hadid의 작품이 인쇄된 다양한 자료도 받을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