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국가기술자격 취득으로 제2 인생 준비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전기ㆍ승강기 기능사’과정 입교식
기사입력: 2016/05/11 [13:3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규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권오광, 이하 센터)는 9일, 서울 노량진에 위치한 대산전기기술학원에서 “전기ㆍ승강기 기능사” 과정 전문 위탁교육 과정 입교식을 가졌다.

 

 

이번 과정은 국가기술자격인 전기기능사와 승강기기능사를 취득해 제대군인의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원활한 사회복귀를 도모하기 위한 위탁교육 과정으로 전문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을 희망하는 제대군인 및 전역예정자 25명이 입교해 총 12주 간 교육을 진행한다. 제대군인의 경우, 별도 학력 없이도 군 경력을 실무경력으로 인정해주는 제도에 따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교육은 △전기 기초이론 및 현상 △발전기, 전동기, 변압기 △승강기 개론 △전기/승강기 실습 등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필기, 실기 집중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자격증 취득 후에는 제대군인 취업률 향상을 위한 전문 취업담당자가 업체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구직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센터는 5월 중에 ‘전기기능사’, ‘에너지관리 전문기능인’ 과정을 추가로 개강할 예정으로, 제대군인의 안정적인 사회복귀 지원을 위해 올해 대학 및 전문 교육기관과 12개 과정의 위탁교육을 진행 중이다. 교육에 관심 있는 제대군인과 전역예정자는 센터 교육팀(☎ 1588-2339)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