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입양가족과 하나 되는 축제 열린다
- 5.14,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아름다운 입양가족 초청의 날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09/05/13 [16:11]  최종편집: ⓒ 보도뉴스
보도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서울시아동복지센터는 2009년 제4회 입양의 날 및 입양주간(5.11~5.17)을 맞이하여 5월 14일(목) 오전 11시 롯데월드 어드벤쳐 중앙 무대에서 “제4회 아름다운 입양가족 초청의 날” 행사를 갖는다.

   이 행사는 서울시아동복지센터 입양가족과, 시립소년의집 시설보호아동 그리고 서울시인재개발원 교육생인 8, 9급 신임 공무원 일일 부모역할 자원봉사자가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행사내용은 제 1부는 입양가족의 탄생을 축하하며, 제 2부는 자유시간 나들이 행사로 롯데월드에서 동심의 세계와 함께 한다.

□ 1부 행사는 먼저 축하공연으로 서울특별시립 소년의집 오케스트라가 초청되며, 서울시아동복지센터에서 입양된 입양아동과 입양부모를 축하하는 시간, 입양유공자 포상, 롯데월드 공연팀의 뮤지컬 쇼 등으로 구성된다.

   2부 행사는 입양가족, 일일 부부역할 자원봉사자와 시설보호아동이 롯데월드를 자유롭게 견학, 퍼레이드 관람과 모든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 아동복지센터는 아동복지전문행정기관으로써 국내입양을 담당하고 있으며 비밀입양을 지양하고 공개입양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대부분의 국내 입양 부모들은 미혼모의 자녀인 신생아 입양을 선호하는데 비하여, 아동복지센터를 통하여 아동을 입양하는 입양부모들은 대부분 시설보호아동 중 1세 이상의 연장아를 공개 입양하여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하고 있음은 고무적인 사실로 평가되며, 건전한 입양문화 정착과 국내입양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 보도뉴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