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동두천시 소요동, 주민자치 신규 프로그램 「화(畵)에 화(火)를 담다」기대
기사입력: 2016/05/17 [10:1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근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문화여가분과위원회 신규프로그램 협의


경기도 동두천시 소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흥섭)는 지난 17일 소요동 주민센터에서 문화여가 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소요동 주민자치분과위원회는 4개 분야로 홍보 및 자매결연 도시와의 교류 활동을 자치기획 분과에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굴 및 찾아가는 프로그램 발표회를 문화여가 분과에서, 착한 식당 발굴 및 저소득층 반찬 배달 등을 주민복지 분과에서, 산업단지 청소 및 쉼터 조성 등을 지역개발 환경 분과에서 담당하기로 정하고 5명이 구성원이 되어 분과위원회를 결성했다.

 

이에 따라 문화여가 분과위원회에서는 소요동이 매년 말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에서 공예 등 전시작품이 없어 전시회에 참가하지 못하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했다며 그림과 색칠 작업에 몰두하여 스트레스를 풀고, 자아성찰을 할 수 있는 미술 심리치료 프로그램「화(畵)에 화(火)를 담다」를 제안했다.

 

이흥섭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 스스로가 우리 지역에서 필요한게 무엇인가를 찾아서 방법을 강구하는 적극적인 자세가 진정한 주민자치를 만드는 거”라며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지역공동체 사업으로 소요동이 살기 좋은 지역이 되는데 주민자치위원들이 선도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태화강 설치미술팀 이윤 큐레이터입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