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대학생 대중교통 이용 홍보 앞장
‘대학생 서포터단’ 발대식 … 대중교통 이용 홍보 적극 참여 결의
기사입력: 2009/05/15 [10:26]  최종편집: ⓒ 보도뉴스
보도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내버스 이용이 많은 대학생을 중심으로 대중교통 이용 홍보를 위한 대학생 서포터단이 구성·운영된다.

울산시와 울산 ywca는 오는 5월 16일 오후3시 울산대공원 동문광장(우천시 울산ywca 2층 교육장-남구 무거동 소재)에서 대학생 서포터단 60명, ywca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중교통 이용 대학생 서포터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서포터단은 대중교통 이용 홍보 봉사모임으로 울산과기대생(30명), 울산대생(30명) 등 60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대중교통 이용 홍보활동 및 아이디어 도출, 모니터링, 인터넷 카페(교통사랑) 운영 등을 통해 대중교통 이용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발대식은 서포터단 활동소개, 인사말, 선언문 낭독, 구호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발대식에 이어 풍선나누기 캠페인에서는 서포터단이 자전거와 도보로 ‘울산이 건강해지는 대중교통 이용’ 문구가 새겨진 풍선 2000여개를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대중교통 이용을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울산시는 ‘매월 넷째 월요일 대중교통 이용의 날’ 활성화를 위해 민간단체 등과 함께 하는 캠페인, 찾아가는 음악회, 각종 행사시 홍보활동 전개 등 대 시민 홍보 활동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먹보형2' 김준현-문세윤&정혁-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