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안산시, 2016년 계층별 인턴 취업 캠프 열어
취업특강, 면접 이미지메이킹, 인사담당자 모의면접 등 취업관련 프로그램 진행
기사입력: 2016/05/31 [10:5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근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안산시, 2016년 계층별 인턴 취업 캠프 열어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대부도 소재 엑스퍼트연수원에서 ‘2016 계층별 인턴 취업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취업캠프는 안산시에서 근무하고 있는 계층별 인턴을 대상으로 취업 자신감 UP! 이라는 구호 아래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가자들의 취업자신감 회복을 위한 취업특강, 면접 이미지메이킹, 인사담당자 모의면접 등 취업관련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한 인턴은 “나와 비슷한 꿈을 꾸는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취업에 필요한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인턴으로 근무하면서 사회경험을 더 쌓은 후 좋은 일자리에 취직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현재 청년 실업 문제가 사회적인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취업 캠프를 통해 인턴 근무자들이 원하는 직업을 얻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계층별 인턴 사업은 공공부문 일자리를 창출하고 인턴 참가자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여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현재 32명이 참여 중이다.

 

 

태화강 설치미술팀 이윤 큐레이터입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