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남양주시
남양주시, 현답 토론회 개최
“ 우리 동네, 우리 집에서 슬로라이프를 즐기는 법”
기사입력: 2016/07/08 [13:01]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세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슬로라이프 활성화를 위한 현답토론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4일 남양주 제2청사 대강당에서 슬로라이프 활성화를 위한 현답토론회를 개최했다. 남양주시에서는 “현장의 답이 현명한 답이다”라는 슬로건 하에 2014년부터 현답토론회를 통해 시민의 말씀을 듣고 또 들으며 함께 현명한 답을 찾아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현답토론회는 『슬로라이프 도시 남양주!』 구축의 일환으로 시민들과 슬로라이프에 대한 의미를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자리가 마련됐으며, 일반 시민을 비롯해 토론이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퍼실리테이터(토론 조정 및 촉진자), 시민 코디네이터 등 관계자 총 60여명이 참석했다.

 

토론에 앞서 “모든 의견은 동등하게 귀중하다”라는 모토 제창을 시작으로『슬로라이프란 무엇인가요?』,『슬로라이프를 함께 할 수 있는 방안』등에 관해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를 나눴으며 토론회 참석자 중에는 2015년 슬로라이프 국제대회 자원봉사 참여자도 많아 자원봉사 경험을 바탕으로 슬로라이프 대회의 발전방향에 대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날 현답토론회를 통하여 슬로라이프를 실천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에 대한 의견들을 나누었으며 향후 슬로라이프 국내·국제대회를 위해 지자체, 시민 모두가 힘을 모을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