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고양시
고양시, ‘여성 홈방범 서비스’ 지금 신청하세요
고양시 여성 홈방범 서비스 지원 대상 확대
기사입력: 2016/08/11 [08:58]  최종편집: ⓒ 보도뉴스
안병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시장 최성)는 저소득 한부모 가족의 안전한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여성 홈방범 서비스를 확대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여성 홈방범 서비스는 출입문 등에 동작 감지센서를 설치해 외부 침입시 경보음 발생 및 전문보안업체 보안요원 출동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24시간 첨단 보안·방범서비스로 현재는 ‘한부모가족지원법’ 상 모자가족 및 청소년모자가족에 해당하는 여성세대주 저소득 한부모 가족을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사회적 약자인 여성을 대상으로 강력 범죄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시는 기초생활수급자 싱글여성 및 생계·의료·주거·교육 등 맞춤형급여 지원 여성 세대주 가구(등본상 세대주 개념이 아닌 혼자 자녀를 양육하는 싱글맘 가구)에도 홈방범 서비스를 무료 제공하기로 했다.

 

지원기간은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2년이며 설치비(가구당 10만원) 및 이용료(월 9,900원), 출동서비스 요금(연 6회 이내) 등을 무료 지원한다. 단, 지원서비스 이용 초과 및 미지원 서비스 이용에 따른 비용 발생은 서비스 이용자가 부담한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신청 모두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양시 여성가족과(031-8075-3342) 또는 관할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