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흥매화중학교 건강지킴이 동아리 팀 특별활동
심폐소생술 정규과정 교육으로 자격인증서 받는다
기사입력: 2016/09/25 [16:37]  최종편집: ⓒ 보도뉴스
오경수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남양주시 손희자 원장 실습교육     © 오경수기자


 

시흥매화중학교 건강지킴이 동아리 팀 특별활동

심폐소생술 정규과정 교육으로 자격인증서 받는다

 

KEMA 한국구명구급협회 석기영 회장은 매년 시흥매화중학교 건강지킴이 학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AED 자동심장충격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 학교장홍기 교장은 안전의식에 남다른 생각을 가지고 아이들에게 안전에 대한 일환으로 매년 심폐소생술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고 했다.

 

 

전국적으로 많은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심폐소생술 교육을 간단하게 하고 있지만 시흥매화중학교에서는 형식적인 교육의 틀을 벗어나 유사시 응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충분한 트레이닝으로 기술을 습득하도록 하여 위기에 처해있는 가족이나 동료를 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도록 하는 것이 좋다며, 동아리를 맡고있는 현창은 보건선생은 이렇게 말했다.

 

학생들은 몇 차례에 걸쳐 기초 이론과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철저한 교육을 받은 셈인데 하나라도 더 배우려는 열정과 의지가 돋보였으며,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고 교육을 담당한 손희자 원장은 말했다. 학생들은 이번 교육에서 이론 학습 정리 필기시험과 실기평가에서 합격한 학생들은 KEMA에서 주어지는CPR+AED Basic License를 받게 된다고 했다.

 석기영 회장은 아이들이 힘은 조금 부족하지만 성인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었다고 말하면서 아이들이 밝고 인성이 잘 갖추어져 있어 전망이 밝다고 말하면서 무엇보다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갖도록 해주기 위해서는 철저한 교육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오경수 기자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