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저소득·위기가정 아동의 건강한 자아이미지 형성을 위한 아동 심리·정서지원사업 ‘성장놀이터! Jumping school’
기사입력: 2016/12/02 [17:2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유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저소득·위기가정 아동의 건강한 자아이미지 형성을 위한

아동 심리·정서지원사업 ‘성장놀이터! Jumping school’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주경희)에서는 지역 내 저소득·위기가정 아동의 건강한 자아이미지 형성을 위한 아동 심리·정서지원사업 ‘성장놀이터! Jumping school’을 운영하고 있다.

 

▲     © 개별미술치료


아동 심리·정서지원사업 ‘성장놀이터! Jumping school’은 올해 2차년도 사업으로 가정환경, 학교부적응 등의 사유로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아동을 대상으로 심리치료프로그램, 신체활동프로그램, 가족기능강화프로그램, 부모상담프로그램, 사례관리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작년 1차년도 사업 진행시에는 집단을 중심으로 감정코칭프로그램, 심리치료프로그램, 신체활동프로그램 등을 제공하였다면 2016년도는 개별 및 소그룹 단위의 프로그램 및 사례관리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심리치료프로그램은 연30회 과정으로 심리검사, 그림검사, 척도검사 등 다양한 분석체계를 활용하여 아동의 심리상태를 확인하고, 대상자에게 적합한 치료와 긍정적인 피드백을 제공하여 대상자 별 융통성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 할 예정이다.

 

담당 사회복지사는 ‘저소득·위기가정 아동에게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지원을 통하여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을 도모하고, 부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아동 양육자의 역량강화를 통하여 가정의 순기능을 회복 지원 하고자 ’성장놀이터! Jumping school’을 계획하게 되었으며, 본 사업에 정기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아동에게 심리·정서적 안정을 도모하여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동 심리·정서지원사업 ‘성장놀이터! Jumping school’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16년 복권기금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문의) 031-714-6333 배우진 사회복지사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