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비갱신형 암보험 "암종류별 진단비, 2차 암보장 차이 비교후 골라야"
암보험 비교는 진단비 크기와 2차 암보장을 보세요
기사입력: 2016/12/14 [12:39]  최종편집: ⓒ 보도뉴스
한지우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비갱신형 암보험 비교추천으로 암치료비 부담 덜으세요!

 

▲ 암보험은 2차 암보장과 진단비 크기 중요     © 한지우 기자


2014년 국립암센터에서 발표한 가족 및 주변인 암 발생시 부담되는 점에 따르면 67.5%의 사람들이 암 치료비에 대한 부담이 가장 크다고 답했다. 절반이 넘는 사람이 암 발병시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느끼게 된다고 답해 암에 대한 대비는 이제 필수로 자리매김 했다.

국민 3명 중 1명에게서 발병되는 암. 이 마저도 과도한 스트레스, 서구화된 식습관, 흡연, 음주 등의 요인으로 매년 늘어가고 있다. 암을 대비하기 위한 방법으로 규칙적인 식습관과 적당한 운동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암 발병시 가장 큰 부담으로 꼽히는 암 치료비를 대비할 수 있는 암보험 가입도 또 하나의 대비방법으로 추천된다.

‘내가 설마 암에 걸리겠어?’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암을 남의 일로 치부해버리기에는 발병률이 너무나 높다. 예전과 달리 암 역시 완치가 가능한 질병으로 변화하긴 했으나 여전히 사망원인 1위가 암인 만큼 암에 대한 대비를 하지 않을 수 없다. <2014 통계청/한국인 사망원인>

암 보험 가입을 염두 해두고 있는 사람들은 연일 나오는 TV광고로 비갱신형 암 보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광고에서 ‘한 푼도 오르지 않는다’라고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흔히들 당연히 그럴 것이라 생각해 가입했다가 인상되는 보험료 때문에 난감한 경우가 발생하곤 한다.

하지만 비갱신형 암 보험이라 하더라도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다. 비갱신형 암 보험은 주계약이 비갱신형이라는 것이고, 갱신이 되는 특약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보험 가입 시에 갱신형 특약이 추가되었는지 확인 할 필요가 있다.

단순히 유명 보험사의 통합 암 보험을 든다고 해서 능사는 아니다. 수 많은 암 중 특히나 더 걱정되는 암에 대해 더 큰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암 보험을 들거나 이에 대한 특약을 추가하는 것이 더 현명하다 할 수 있겠다.

물론 암 보험은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이는 연령이 낮아 보험료가 싸다는 장점 이외에도 암 보장이 가입 즉시부터 보장 받는 것이 아니라 가입 후 일정기간이 지나야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아무 암 보험이나 가입한다면 빨리 가입하는 이점이 사라지게 되는 것이므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조건에 맞는 암보험상품을 비교해야 한다는 것인데, 최근에는 가입자가 직접 온라인 암 보험 가격비교추천사이트(www.insvalley.com/news/oneclick.jsp)를 통해 내 보장과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 전문 암 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MG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AIA생명, 동양생명, 현대해상, 라이나생명, 흥국생명, 삼성생명 등 국내 주요 인기 암 보험의 상품별 보장 내용과 특약 정보를 제공하며, 간과하기 쉬운 주의사항과 세부 내용들을 비교 분석할 수 있도록 정리하고 있다.

또한 비갱신형암보험, 재진단암보험, 실버암보험, 단기집중암보험 등의 특화된 암 보험 상품의 보장 내용과 특약 및 암 보장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며 요즘 민감한 개인정보유출에 대비해 가장 간소한 성함, 생년월일, 전화번호만 가지고도 상담이 진행되므로 좋은 암 보험의 가입은 꼭 암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길 추천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