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안산시, 2017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실시
대상자 선정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20%이하
기사입력: 2017/01/20 [10:48]  최종편집: ⓒ 보도뉴스
전성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2월 6일부터 2월 15일까지 개인 또는 사회전체의 복지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제공되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voucher)는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정부나 지방자치단체가 발급해주는 일종의 이용권 제도이다.

 

이 사업은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아동비전형성지원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 장애인맞춤형운동서비스, 노인맞춤형운동처방서비스, 우리가족융합프로그램 등 총 8개 분야로 운영된다.

 

사업 대상자 선정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20%이하(사업내용에 소득수준 기준이 상이, 최대 170%이하까지 있음)이며 소득수준에 따른 본인부담금은 납부해야 하며,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우선순위를 두며 일정비율 인원을 대기자로 선정해 서비스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및 사업별로 필요로 하는 증빙서류를 갖춰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사업별 세부 모집 내용이나 추가 구비서류, 사업별 우선순위 선정방법 등은 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란 게시물을 참고하거나, 복지정책과 복지자원관리팀(☎481-2833) 또는 각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처음부터 정려원이었던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