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분당구 3권역 경로당 어르신들의 웃음을 책임지는 ‘해피레크레이션!’
청솔복지관 경로당활성화사업
기사입력: 2017/01/23 [11:4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유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해피레크레이션 진행 모습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일)에서는 분당구청으로부터 경로당활성화사업을 위탁을 받아 3권역 내(금곡동, 구미동, 정자동)에 있는 56개소 경로당을 관리하고 있다.

 

본 복지관에서 사회복지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는 실습생과 연계하여 분당구 3권역 내 경로당 2곳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해피레크레이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실습생들은 경로당 어르신들이 활동하기 쉬운 박수체조, 노래 한 소절 듣고 제목 맞추기, 촉감게임 등의 게임을 준비하여 어르신과의 친밀감, 협동심을 형성하였다.

 

사회복지현장실습생은 이번 회기로 프로그램 종결하지 않고 더 많은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삶의 활력소 제공을 위해 다양한 레크레이션 활동을 진행 할 계획이다.

 

경로당 어르신들은 학생들이 직접 경로당을 방문하여 노인들과 함께하는 것에 고맙다”, “경로당에서 무료한 낮 시간에 한바탕 웃을 수 있는 시간을 주어서 즐거웠다고 말했다.

 

사회복지현장실습생들은 프로그램이 미숙한 점도 많았는데 손주처럼 예뻐해 주시고 같이 즐겨 주셔서 감사했고 예비사회복지사로서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말했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해피레크레이션 외에도 경로당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문의) 031-714-6333 서혜린 사회복지사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