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아동심리정서지원사업 ‘성장놀이터! Jumping school’ 참여아동모집
기사입력: 2017/02/28 [13:2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유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일)에서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복권기금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지역 내 저소득 위기가정 아동의 건강한 자아이미지 형성을 위한 아동심리정서지원사업 성장놀이터! Jumping school’을 운영할 예정이다.

 

성장놀이터! Jumping school’ 심리치료프로그램은 연20회 과정으로 심리검사, 그림검사, 척도검사 등다양한 분석체계를 활용하여 아동의 심리상태를 확인하고, 아동에게 적합한미술치료와 긍정적인 피드백을 제공하고자 하여 아동별 미술치료를 통해 가정 내 문제상황으로 인해 아동이 내포하고있는 부정적인 자아이미지를 긍정적 이미지로 전환함을목적으로 한다.

 

또한 성장놀이터! Jumping school’은 심리치료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가족기능강화프로그램, 부모상담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복합적인 개입을 통해 가족구성원 간 긍정적인 관계형성을 도모하고 가족기능을 강화시키며 저소득 위기가정 아동 양육자의 긍정적이고 민주적인양육능력을 향상도 함께 지원 할 예정이다.

 

담당 사회복지사는 저소득·위기가정 아동에게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지원을 통하여 건강하고 올바른성장을 도모하고자 성장놀이터! Jumping school’을 기획하게 되었고, 본 사업에 정기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아동에게 심리·정서적 안정을 도모하여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참여를 원하는 아동은 상담 및 사전검사 후 참여가 가능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031-714-6333 김진수 사회복지사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나나, 보정이 필요 없는 몸매의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