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안산시 사1동 달봉적십자봉사회, 장수사진찍어드리기 사업 성료
달봉적십자봉사회 주관, 한국가스공사, 안산대학교, 누리액자, 파랑새한복 후원
기사입력: 2017/03/20 [11:14]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형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사1동 달봉적십자봉사회 장수사진찍어드리기 사업 성료


안산시 사1동(동장 김창섭)은 사1동 달봉적십자봉사회(회장 추영희)가 지난 17일 관내어르신 200여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찍어드리기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사1동 달봉적십자봉사회가 주관하고 한국가스공사, 안산대학교, 누리액자, 파랑새한복의 후원으로 이뤄졌고, 안산대학교 20여명의 학생은 어르신들에게 화장과 촬영 등을 도와드리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장수사진찍어드리기에 참가한 한 학생은 “화장을 하고 예쁜 옷을 차려입는다는 사실에 어르신들은 아이처럼 기뻐하시고 좋아하셨다”며 “하루 종일 촬영이 이어졌지만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고 진심으로 고맙다고 하신 말씀에 피곤이 풀리며 기쁨을 얻었다”고 말했다.

 

또한 장수사진을 찍으신 어르신은 “장수를 기원하고 후손들이 기억하는 가장 아름다운 마지막 모습을 남긴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남다르다”며 “액자가 나올 때까지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릴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창섭 사1동장은 “오늘은 단순한 행사가 아닌 어르신에 대한 공경을 표하는 날로 어르신들을 잠시나마 미소 짓게 해드린 사1동 달봉적십자봉사회와 안산대학교, 자원봉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촬영한 사진은 액자작업 후 각 경로당별로 배달할 예정이며, 앞으로 거동이 불편한 재가 어르신들의 집을 방문해서 촬영하는 ‘홈촬영’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주현영, 강원도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