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구리시립도서관, 4월 도서관주간 ‘독서문화행사 풍성’
3개 도서관 야외행사・공연・기획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기사입력: 2017/03/29 [09:15]  최종편집: ⓒ 보도뉴스
정동명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4월 독서프로그램  


구리시(시장 백경현) 인창, 교문, 토평 3개 도서관은 제53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하여 4월 한 달 동안「다독다독(多讀多讀) 내 꿈을 응원해주는 도서관」이란 슬로건과 함께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야외행사, 공연, 기획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한다.

 

먼저 인창도서관에서는 18일 오전「이슬람」의 저자 이희수 한양대 교수를 초청하여 「인류문명의 뿌리 중동, 이슬람역사 다시보기」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26일에는 어린이들이 옛사람들의 해악과 지혜를 느낄 수 있는 공연 마당극「호랑이한테 잡아먹혔다가」무대에 오르며, 4월 매주 수요일 오전에는 바쁜 일상으로 인해 나를 뒤돌아 볼 기회가 없는 시민들에게 구지원 작가의 힐링특강「살다, 걷다, 묻다, 즐기다」강연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세계 책의 날’을 맞아 23일에는「장미꽃 책갈피 만들기」행사를 통해 책읽기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4월 한 달 간 어린이자료실에서는 독서퍼즐 이벤트가 진행된다.

 

토평도서관에서는 18일 이윤정 저자를 초청하여『아이는 사춘기 엄마는 성장기』를 주제로 사춘기 내 아이와 마음이 통하는 방법을 강연한다. 또한 매주 목요일 16~18시에는 토평도서관이 배출한『동화작가와 함께하는 책 이야기』강좌를 통해 책 이야기,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할 예정이다.

 

야외행사로는 15일 오후2시~5시까지『진달래 화전 만들기』『그림 빨래 놀이』『클레이로 미니볼 전등 꾸미기』『페이스 페인팅&네일아트』『도서&잡지 교환전』『즐거운 책놀이』외 동화가 원작인『고 녀석, 맛나겠다』도 상영하는 등 봄의 계절에 어울리는 신나고 풍성한 행사들이 대기한다.

 

끝으로 교문도서관에서는 18일 이송은 부천대 교수「감각을 일깨우는 스토리텔링과 책 놀이」란 주제로 부모교육특강이 열리며, 앞서 15일에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역사특강「북아트」, 도서관 가방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고 19일 저녁 7시20분에는 가족 인형극「동전 한푼 때문에」, 22일에는 홍상희 동화구연가의 「도서관에 간 여우」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 행운의 7번째 어린이 이용자 추첨 이벤트 행사가 된다.

 

한편 4월 독서문화행사와 프로그램별 참가신청이나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urilib.go.kr) 또는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처:인창도서관 550-8456, 토평도서관 550-8697, 교문도서관 550-2224

여수소방서(여서안전센터 정동명)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