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부천시
부천시, “학습하기 딱 좋은 거리” 학습반디 현판 수여
행복학습센터 새 이름 ‘학습반디’
기사입력: 2017/03/31 [10:51]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지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학습반디 현판식


부천시는 지난 30일 소사시민학습원 나눔터에서 ‘학습반디’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

 

학습반디는 부천시민의 생활밀착형 평생학습공간인 행복학습센터의 새 이름이다. 어두운 곳에서도 빛을 내는 반디의 모습을 형상화해 학습으로 동네에서 이야기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의미한다.

 

이날 행사에는 부천시 학습반디 19곳의 동장, 주민자치위원장, 행복학습매니저 등 6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소사본동학습반디 학습자들이 준비한 ‘실버매직 유랑단 마술공연’으로 시작됐다. 이후 학습반디 안내 및 사업경과 보고, 현판전달 등으로 진행됐다.

 

부천시는 학습반디를 주민센터 내에 두어 시민들에게 생활권 중심 평생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3월 새로 문을 연 원미1동, 중동, 중4동, 심곡본동, 심곡1동, 소사동, 역곡2동, 상3동, 송내1동 학습반디를 포함해 부천에는 상2동, 소사본동, 원미2동, 춘의동, 도당동, 중2동, 심곡본1동, 송내2동, 원종2동, 고강본동 등 총 19곳이 학습반디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489명의 주민들이 학습반디를 방문해 프로그램을 수강했다. 각 학습반디에는 학습반디매니저가 1명씩 배치돼 주민의 학습상담과 프로그램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이진선 교육사업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4년 학습반디 3곳을 시작으로 올해에는 총 19곳이 운영되고 있다”며 “내년에는 36개 주민센터로 확대 운영하여 시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평생학습체계를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학습반디 운영 등 관련 문의는 부천시평생학습센터(032-625-8484)로 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