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고양시
고양시 일산3동, 저소득 아동에 희망과 배움의 기회 제공
이웃 학원과 ‘저소득층 아동 학원비 감면사업’ 업무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7/05/26 [14:04]  최종편집: ⓒ 보도뉴스
정민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고양시 일산3동, 저소득 아동에 희망과 배움의 기회 제공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 일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고양시학원연합회 소속 학원들과 ‘일산3동 저소득층 아동 학원비 감면사업’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일산3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일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 민간위원장, 고양시학원연합회장 및 위드스터디학원, 분석수학학원, 에듀필학원의 학원장들이 참석했다.

 

한편 일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양시 최대의 학원가인 후곡마을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이웃 학원과 함께 저소득층 아동에게 학원비를 감면해 줌으로써 희망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며 ‘저소득층 아동 학원비 감면’ 사업을 올해 특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의 취지를 들은 고양시학원연합회 소속 분석수학학원과 에듀필 학원에서는 50%의 학원비 감면을, 위드스터디 학원은 전액 학원비 감면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협약식에 참석한 학원장 및 학원연합회 회장은 앞으로 영·수 과목 외에 다양한 과목과 예체능 학원도 계속 발굴·지원해 줄 것을 약속했다.

 

일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백칠홍 민간위원장은 “이 사업이 저소득층아동에게는 학원비 경감을, 지역의 이웃인 학원에게는 복지공동체의 한 축으로 동참하도록 해 이웃과 이웃이 더불어 성장하는 좋은 복지사업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의지를 피력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