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고려사회복지교육원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작은 실천
기사입력: 2009/08/20 [10:2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준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려사회복지교육원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작은 실천
 
▲     © 김준용

 고려사회복지교육원 이정서 원장은 장애인을 위한 복지의 일환으로 2006년부터 실시해 온 '장애인 희망나눔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사회복지사의 꿈을 갖고 있는 장애인들을 위해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자, 2010년 8회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시험대비 동영상강좌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온라인상의 질(質)높은 교육서비스를 실시한다.

또한 고려사회복지교육원장 이정서 교수는 내년에는 더 많은 장애인들에게 무료교육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장애인 희망나눔 행사'에 지원하여 선발되는 장애인들의 무료혜택 수강 과목은 사회복지사 1급 국가시험에 출제되는 8과목(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법제론)이며, 수강기간은 2010년 2월 27일까지이다. 또한 사회복지사1급 시험 온라인 모의테스트도 무한정 응시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접수기간은 8월 20일부터 9월 25일까지로 4급 이상의 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인원 중 40명을 최종 선발하여 무료 교육혜택을 부여할 방침이다. 아울러 일반인들에게도 사회복지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신규가입회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동영상 1개월 무료수강의 혜택도 주어진다.

직업상담사, 청소년 상담사에 관심이 있는 장애인들에게도 고려사회복지교육원에서 1개월 무료쿠폰을 통해 무료 수강의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다.

수강 희망자는 오는 9월 25일까지 고려사회복지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하고, 신청서와 장애인복지카드 사본, 주민등록등본 등을 이메일·팩스·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 접  수 : 고려사회복지교육원(www.coryo.kr)

- 이메일 : icgobuk@naver.com

- 상  담 : 02-765-0173

- 팩  스 : 02-765-0494

- 우  편 : 서울시 종로구 효제동 308번지 sky308빌딩 7층

- 담  당 : 교육운영팀 김준용

※사  진 : 고려사회복지교육원 이정서 원장 특강

-------------------------------------------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려사회복지교육원 관련기사목록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