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신혼기 부부 「콩닥콩닥 힐링캠프」진행
9가족 총 25명 참석, 신혼기부부 서로가 이해할 수 있는 시간 가져
기사입력: 2017/06/21 [10:43]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운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박영혜)는 지난 17일, 18일 이틀간 대부도에서 신혼기 부부「콩닥콩닥 힐링캠프」를 진행했다.

 

안산시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9가족 총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부부 성향을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는 성격유형검사(에니어그램) 교육, 부부간에 친밀감과 스킨십을 통한 관계향상 프로그램 ‘댄스테라피’, 대부도 그랑꼬또에서 와인 예절교육, 세종도예원과 함께하는 ‘도예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캠프에 참여한 박모(36,여)씨는 “평소에 바쁜 일상으로 배우자와 시간을 나누기 어려웠고, 어떤 성향을 가지고 있는지 정확히 알지 못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서로의 속마음을 알 수 있었으며 부부의 성격을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영혜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신혼기 부부 갈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탄력적 힘을 키우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다양한 상담, 교육, 문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ansan.familynet.or.kr) 또는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501-0033)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처음부터 정려원이었던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