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코트, 프록시SG와 패킷쉐이퍼를 통해 세계적인 디자인 스튜디오에 “Direct-to-Net” 환경 구현
기사입력: 2008/10/23 [09:57]  최종편집: ⓒ 보도뉴스
신대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계적인 wan 가속 및 웹 보안 장비 업체인 블루코트(ceo 브라이언 네스미스, www.bluecoat.com)는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인 우즈 베이곳(woods bagot)이 wan최적화를 통해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 스튜디오 간의 음성/비디오 커뮤니케이션과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의 가속을 위해 블루코트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와 패킷쉐이퍼 어플라이언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최대 60% 대역폭 절감을 통해 3개월 만에 투자 회수 완료
우즈 베이곳은 프록시sg와 패킷쉐이퍼 어플라이언스의 결합으로 wan대역폭 소비가 무려60%나 절감되는 효과를 얻었으며, wan 대역폭의 절감만으로 3개월 만에 초가 투자를 회수할 수 있었다.
 
우즈 베이곳의 글로벌 it 매니저인 넥타리오 라자리스는 “가시성, 가속, 보안 등 3가지의 결합으로 위치에 대한 제약 없이 애플리케이션, 콘텐츠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적인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다.”라며,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의 통제까지 제공하는 블루코트 솔루션을 통해 모든 직원의 생산성을 최대 83시간까지 향상시키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프록시sg와 패킷쉐이퍼 어플라이언스의 결합
우즈 베이곳은 블루코트 프록시sg와 패킷쉐이퍼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네트워크를 오가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이해와 분석이 가능케 됐다. 이 제품들이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이해와 가시성을 통해, 업무용과 비업무용, 혹은 악성 트래픽을 구분하고 적합한 보안 기준을 적용함으로써, 트래픽의 구체화, 순위 선정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가속을 가능하게 한다. 스튜디오가 세계 어디에 있든지 구축이 가능한 프록시sg와 패킷쉐이퍼 어플라이언스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를 위한 포괄적인 인프라를 제공한다.
 
파일, 원격 로그인,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드라마틱한 가속
우즈 베이곳은 세계적인 글로벌 디자인 기업으로 호주, 아시아, 유럽 등에 걸친 16개 스튜디오에 1,000명 이상의 직원을 가지고 있고, 최근에는 북미까지 스튜디오를 확장했다. 건축, 컨설팅, 인테리어 디자인, 현대적 디자인을 설계하는 우즈 베이곳은 세계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기 때문에 각 지역의 위치한 직원들 간의 협업이 중요하다. 우즈 베이곳의 직원들은 wan을 통해 보통 100메가 바이트 이상의 파일을 전송하는데, 프록시sg와 패킷쉐이퍼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파일 전송 속도를 최대 10배까지 향상시켰고 이로 인해 보다 원활한 협업이 가능하게 되었다.
 
모든 스튜디오에서 “direct-to-net” 환경 구현
우즈 베이곳은 또한,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웹 콘텐츠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쉐어포인트 파일 액세스, 오토cad, 시만텍 파일 복제, sql 데이터베이스 인터랙션, ftp 트래픽 그리고 ssl 암호화된 애플리케이션 트래픽까지도 가속이 가능해졌다.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는 악성 위협에 대한 보호를 제공하고 패킷쉐이퍼 어플라이언스는 웹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통제함으로써, 세계의 모든 스튜디오에 인터넷으로의 직접 연결 환경을 구현이 가능하도록 했다.
 
세계 각지에 위치한 스튜디오에서의 인터넷 직접 연결이 가능해짐으로써, 우즈 베이곳은 스튜디오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대역폭 절감, 그리고 대역폭 절감을 통한 비용 절감 등의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되었다.
 
wan을 통한 voip와 동영상의 품질 보장
우즈 베이곳은 voip와 비디오 컨퍼런스를 포함, 다양한 음성/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한다. 블루코트의 패킷쉐이퍼 어플라이언스는 커뮤니케이션 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의 과부하로 인해 음성/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의 품질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패킷쉐이퍼와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는 직원이 업무용으로 팟캐스트나 비디오를 활용하는 것을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어플라이언스의 결합은 우즈 베이곳이 자체 제작한 동영상을 내부 서버를 통해 세계 각국의 스튜디오로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한다. 우즈 베이곳은 wan을 통한 동영상의 스트리밍 관리뿐 아니라,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가 가지고 있는 캐싱 기능을 통해, 각 스튜디오에 저장, 대역폭을 절감한다.
 
블루코트의 매트 영 아태지역 부사장은 “프록시sg와 패킷쉐이퍼 어플라이언스의 조합은 애플리케이션 가시성, 가속, 보안 그리고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라며, “블루코트의 복합 솔루션이 우즈 베이곳과 같은 훌륭한 회사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