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부산시, 「2017년 재난대응 안전부산훈련」평가 결과 발표
최우수기관 금정구, 우수 연제구, 장려 동구 ․ 사하구 선정
기사입력: 2017/07/04 [08:3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진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시는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14일까지 현장 대응역량 태세를 점검하기 위한「 2017년 재난대응 안전부산훈련」평가를 실시한 결과, 최우수기관 금정구, 우수 연제구, 장려 동구․사하구가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는 「2017년 재난대응 안전부산훈련」에 참여한 15개구(기장군 AI대응으로 제외)를 대상으로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로 나누어 실시하였다.

 

또한 평가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재난유형전문가 및 재난관련 업무 퇴직자로구성된 6명의 민간위원으로 시민평가단을 구성하여 토론기반(도상훈련)훈련과 실행기반(현장훈련)훈련으로 평가반을 나누어 사전·현장·사후평가토록 하였다.

 

이번 평가에서는 훈련의 충실성뿐만 아니라 훈련주관기관의 장의 적극적인 훈련 참여와 시민들이 많이 참여하는 국민참여형 훈련, 민간전문가 컨설팅을 받아 단체장의 재난대응 역량 수준에 맞춰 실시하고, 훈련 유형 매뉴얼의 현장작동여부가 중요하게 고려되었다.

 

부산시는 평가 우수기관에 대해서는 재정인센티브로 최우수 5억, 우수 3억, 장려 2억 원으로 구·군별 소규모 재해예방사업 용도로 지원코자 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으로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공조체계와 재난유형별 매뉴얼 대응절차, 협업기능이 현장에서 제대로 작동하고 다양한 계층의 시민 참여 훈련 실시로 위급상황 대처 능력 및 시민 안전의식을 거양한 것에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훈련을 통해 기관별로 도출된 주요성과와 개선사항을보완하여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