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고양시
고양시 행신1동, “자원 재활용으로 환경사랑 실천해요!”
종이팩, 폐건전지 일반 쓰레기와 분리배출 적극 독려
기사입력: 2017/07/31 [11:14]  최종편집: ⓒ 보도뉴스
정민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 행신1동은 생활 속에서 자원순환을 실천하고 시민의식을 전환하기 위해 자원재활용 활성화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원재활용 활성화 사업은 특히 타 재활용품에 비해 재활용률이 현저히 낮아 분리배출 장려가 필요한 종이팩과 폐건전지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종이팩은 일반폐지와 분리배출이 되지 않아 시민들의 의식전환이 필요한 부분이다. 또한 폐건전지 수거는 일상생활에서 시민들이 손쉽게 동참할 수 있어 환경보호 및 녹색 생활운동의 실천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행신1동은 종이팩 및 폐건전지를 곽 티슈 와 새 건전지로 교환해주어 참여를 적극 독려하고 있다. 교환조건은 ▲종이팩(우유, 쥬스, 두유)은 1kg(1,000㎖ 35매, 500㎖ 55매, 200㎖ 100매)당 갑 티슈 1개 또는 롤 화장지 1개 ▲폐건전지 20개당 새 건전지 2개이며, 많은 주민들의 참여할 수 있도록 1인 1회당 10개 이하로 교환을 제한하고 있다.

 

동 관계자는 “요즘은 아파트 단지 내에서도 종이팩 분리배출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주민홍보가 절실하다. 일상생활 속에서 이렇게 조금만 신경 쓰면 자원절약 및 환경보호에 앞장 설 수 있다”며 “종이팩과 폐전전지 수거는 연중 시행되고 있느니 많은 시민들이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참여를 당부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