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성공창업아이템 소개[10월 2째주 창업소식]
유망창업 아이템 소개
기사입력: 2009/10/09 [13:12]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병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복고바람을 타고 매출도 향상 – 삼겹살전문점 구이가
 
▲ 차별화된 컨셉 인테리어 구이가     ©이병욱

최근 외식업계에 고객의 추억과 향수를 자극하는 복고 바람(레트로 마케팅)이 거세다. 고향의 향수, 과거의 추억을 살릴 수 있는 인테리어나 맛 그리고 가격 등 고객의 감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도입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삼겹살체인점 구이가는 삼겹살을 옛날가격 3,900원에 고객들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정감어린 이미지를 줄 수 있는 목재를 주 마감재로 사용한 것은 물론 은은한 조명과 부드러운 벽면 라운드 처리로 전통적인 한국의 멋스러움을 형상화했다.
 
또한 구이가의 인테리어는 과거를 통해 추억과 향수를 불러 고객의 감성에 어필하지만 현대적인 편리성이나 쾌적성은 한층 강화한 컨셉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쿡리스 시스템을 도입, 본사에서 80~90%이상의 완제품을 원팩 상태로 공급, 삼겹살 전문점을 처음 시작하는 창업자라도 손쉽게 창업이 가능하도록 시스템화 하였다.
 
구이가에서는 매주 삼겹살 창업, 삼겹살 프랜차이즈, 고기집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가맹상담: 1544-2292 /
www.92ga.co.kr
 
 
우수한 주방인력지원 시스템 – 룸타입 주점 꾼노리
 
▲ 룸타입 실내인테리어     ©이병욱

룸식주점을 표방하는 꾼노리는 주점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자들에게 가맹점 오픈 시 최고급 호텔식 요리주방장을 채용에서부터 관리, 조리 등을 지속적으로 교육, 가맹점주가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가맹점 운영 중에도 본사의 조리 슈퍼바이져를 통해 지속적인 주방인력 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주방인력에 대한 보수교육은 물론 사정에 의해 주방장이 그만두더라도 새로운 주방장을 본사 직영점에서 직접 조리교육을 실시, 본사에서 요구하는 수준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따라서 꾼노리의 주방인력지원시스템은 본사 전문 인력이 교육 매뉴얼에 따라 매장에서 필요한 인력들을 체계적으로 교육시켜주어 초보 창업자들도 손쉽게 주방을 관리할 수 있으며, 또한 가맹 점주는 주방 관리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어 점주가 전적으로 고객관리에만 전념할 수 있게 해 안정적인 가맹점 운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창업문의: 1588-606 / www.ikkun.co.kr
 

뷰티창업의 새로운 프랜차이즈 시스템 – 네일샵 체인점 골든네일
 
▲ 카페 골든네일 외부간판     ©이병욱

네일아트 프랜차이즈를 표방하는 골든네일은 네일샵 창업을 꿈꾸는 여성들에게 새로운 창업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골든네일은 네일아트 관련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어 전문 네일아티스트를 직접 양성하고 있으며 점포 선정부터 각종 인테리어 허가,  마케팅까지 모두 책임지고 있어 뷰티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여성창업주가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투자 창업주를 위해 네일샵을 운영할 수 있는 실장과 직원 등 네일아트 전문가를 직접 면접을 통해 채용, 파견까지 하고 있어 아무런 걱정없이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골든네일이 제공한 직원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해 창업주가 직접 구직자와 면접을 진행할 수도 있으며 직원을 채용한 후에도 골든네일에서 계속 재교육을 담당하는 등 창업주에 대한 지원 시스템이 완벽하다.

 
이러한 창업시스템으로 인해 주부, 여성들에게 적합한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고 기존 네일샵과 달리 카페의 컨셉을 네일샵과 접목시킨 신개념 네일 카페로 뷰티 산업의 틈새시장에서 주력으로 자리할 가능성이 높은 아이템으로 충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평가된다.
 
네일아트학원, 네일샵창업문의: 02-2065-0744 / www.gold-nail.co.kr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는 SOLO’ 20기 현숙, 역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