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고양시
고양시, 일자리가 ‘직접’ 찾아갑니다
기초자치단체 최초 ‘일자리버스’ 운영
기사입력: 2017/09/13 [08:51]  최종편집: ⓒ 보도뉴스
송승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고양시, 일자리가 ‘직접’ 찾아갑니다


고양시(시장 최성)가 직접 운영하는 ‘찾아가는 일자리버스’가 지난 12일 항공대학교에서 첫 번째 운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광역자치단체가 일자리버스를 운영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기초자치단체에서는 일자리버스를 운행하는 것은 처음으로 고양시의 ‘일자리버스’는 지역밀착형 일자리 창출의 사례로 타시군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시는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와 각 동 주민센터를 기반으로 거점별 일자리 상담을 추진하고 있으며 매월 통합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해 구직자들에게 좀 더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는 이러한 일자리 창출 노력의 일환으로 지역특성 등 시민의 성향과 욕구를 고려하고 맞춤형 취업상담이 가능토록 기획됐다. 이번 항공대학교 일자리 버스의 경우 청년특화 직업상담사를 집중 배치, 대학생 맞춤형 취업 상담 및 직업알선이 가능토록 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덕양구보건소의 ‘찾아가는 건강버스’와 함께 공동 운영돼 시민 편의와 예산 절감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시가 지향하는 협업의 모범적인 사례로 확대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고양시 찾아가는 일자리버스’는 올해 말까지 덕양구 보건소의 ‘건강버스’와 함께 화정광장 등 인구밀집지역에서 월 2회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은 고양시청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를 통해 알릴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