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고양시
고양시 덕양구, 추석연휴 10일 프로젝트 “민생을 잡아라!”
기사입력: 2017/09/14 [12:1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하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고양시 덕양구, 추석연휴 10일 프로젝트 “민생을 잡아라!”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는 역대 최장 10일의 추석연휴에 대비하기 위한 민생안정 특별대책을 추진한다.

 

지난 13일, 덕양구청장 및 10개 부서 과장이 참여한 특별대책회의에서는 연휴기간 구청 종합상황실(TF)을 구성하고, ▲총괄대책반, ▲청소대책반, ▲재난안전반, ▲교통대책반 등 4분야 편제로 나누어 추진계획을 점검하였다.

 

우선 연휴기간 발생하는 각종 생활민원은 ① 고양시 콜센터(031-909-9000)및 구청 페이스북 등으로 실시간 연계·접수 ② 각 대책반에서 처리 ③ 처리결과를 시민에게 알려주는 ‘3단계 민원처리체계’를 갖췄다. 그리고 구청 페이스북에는 응급상황 대비 당직 병원, 약국 명단 등 유익한 정보도 지속적으로 게시할 계획이다.

 

또한 생활쓰레기의 신속한 수거를 위한 음식물 쓰레기 배출요령 및 수거업체 휴무일(10.4.~10.5.) 등 중점 홍보사항도 아파트 게시판, 단독주택단지 등에 게시된다.

 

특히 최근 덕양구에서 오픈한 삼송 스타필드 고양을 비롯하여 원당·능곡 전통시장, 고양·관산 공설묘지 등 주요지역의 계도 중심 교통대책을 수립하여 시민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밖에도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아동급식 지원대책, 노숙인 귀향 유도, 성수식품 판매업소 지도점검 등 다양한 시민편의정책을 지속 추진하여 긴 황금 연휴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박동길 덕양구청장은 “이번 연휴가 10일이나 되어 신경써야할 부분이 많다. 종합상황실이 중심이 되어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소통하고, 관내 현장순찰을 통해 선제적으로 시민불편사항을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