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북부 소방특별조사 전문가 선정, “아주 칭찬해!”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 소방시설 점검능력 경연대회 시상식
기사입력: 2017/09/15 [11:0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하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15일 오전 10시 ‘소방시설 점검능력 경연대회 시상식’을 열고, 최고득점을 획득한 고양소방서에 최우수상을 수여했다.

 

소방특별조사요원의 소방시설 점검능력 전문성 고도화를 위해 지난 9월 6일 열린대회는 11개 소방서를 대표해 선발된 소방공무원 11명이 최선을 다해 경연을 펼쳤다.

 

경연 방법은 필기평가, 소방시설 점검요령 5분 발표, 소방시설 점검 실기평가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실기평가는 수계실습, 경보실습, 제연실습, 가스계실습 등 화재 안전성을 확보 할 수 있는 주요 소방시설 대상으로 특정 상황을 부여해 소방시설 고장진단과 응급조치 점검능력을 평가했다.

 

그 결과, 최우수상은 고양소방서, 우수상은 남양주소방서, 장려상은 구리소방서와 일산소방서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고양소방서 박상철 소방교는 “평소 업무 노하우로 소방시설 점검에 대한 자신감이 있었고, 경연대회를 준비하면서 이론을 겸비해 실력이 더욱 탄탄해졌다”며 “제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동료들에게 전수하고 저 역시 계속적으로 소방시설 점검능력 향상에 매진하겠다” 고 말했다.

 

이봉영 대응구조과장은 “소방시설 점검은 화재예방업무의 꽃이라 수 있다”며 “소방특별조사요원들의 소방시설 점검능력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과 지도를 통해 화재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