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안산시, ‘2017 청렴안산 한마당’개최
공공기관, 시민단체가 참여한 안산청렴거버넌스 공동협력사업 수행
기사입력: 2017/09/28 [10:09]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정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안산시, ‘2017 청렴안산 한마당’개최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25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청렴거버넌스 참여기관이 함께한 ‘2017 청렴안산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안산청렴거버넌스 참여기관인 안산시와 안산교육지원청, 시 산하기관, 안산경실련, 안산YMCA가 공동 기획하고 준비한 청렴 UCC 동영상, 퍼포먼스와 이벤트, 연극공연, 특강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이진수 안산시 부시장 등 각 기관대표의 참여 속에 진행된 ‘안산청렴지도 퍼즐 맞추기’ 퍼포먼스를 통해 안산시 곳곳에 위치한 청렴거버넌스 참여기관을 거점으로 청렴문화를 시 전역으로 확산하는데 뜻과 실천을 같이 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또한 청년들을 주축으로 구성돼 지역에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는 극단 ‘가우자리’는 연극 ‘청렴과 청탁사이’로 지난해 9월 시행된 「청탁금지법」의 다양한 내용들을 담아 공직사회를 실감나게 연출하여 공감을 얻었고, 각 기관 직원들도 까메오로 출연하여 재미를 더했다.

 

이어진 범죄 심리 전문가 염건령 강사의 청렴특강은 직원들에게 유쾌한 공감과 호응을 받은 가운데 각자의 위치에서 청렴의 의미를 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올 초부터 청렴거버넌스를 운영하면서 이번 청렴안산 한마당의 방향과 내용을 구상하여 왔으며, 시와 더불어 산하기관과 청렴문화를 공유하고 함께 선보인 것은 올해가 처음이라 다소 부족한 부분도 많았지만 앞으로도 안산 청렴거버넌스와 함께 청렴문화가 공직사회와 지역사회로 확산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일관되게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