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제5회 한가위맞이 대축제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 실시
기사입력: 2017/09/29 [18:3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유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한가위맞이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 기념식이 진행중이다.
▲     © 한가위맞이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 행사장 전경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일)에서는 우리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이하여함께 나누고 즐기던 명절 문화를 되새기고 사라져가는 이웃 간의 정을 나누고자 929금요일 5회 한가위맞이 대축제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실시하였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한 본 행사는 한국토지주택공사, 한화정밀기계, 한국전력공사 외 다수의 후원처와 분당 대광사 신도회, 금곡동 통장협의회, 삼성SDS, 분당대진고등학교 청솔멘토링봉사단, 운중중학교 별이세개봉사단 등의 자원봉사단체가 함께 참여하여 더욱 풍성한 한가위 맞이 대축제를 진행할 수 있었다.

 

한가위맞이 대축제에서는 지역주민 1,300여명과 내외빈이 참여한 가운데 기념식을 실시하였으며, 기념식 후에는 장터국밥 나눔 행사가 진행되었다. 지역 내 후원처에서 기부 받은 가전제품, 생활용품, 의류, 신발, 문구류 등 다양한 물건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사랑나눔바자회와 , 순대, 떡볶이, 오뎅탕, 파전, 두부김치 등 누구나 즐겨먹는 맛있는 음식축제인 먹거리장터가 진행되었으며, 특색음식으로 북한음식인 두부밥, 인조고기밥, 북한식순대, 속도전떡이 준비되어 북한음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또한 지역주민들을 위한 윷놀이대회, 행운의 놀이마당, 떡메치기,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북한이탈주민 자조모임 푸른솔 SOAP나래 천연비누만들기 체험, 성남환경연합에서 준비한 환경사랑캠페인, 같이공방의 배씨댕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되어 보다 풍성한 지역주민 축제의 장이 마련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김OO이렇게 이웃들이 한자리에 모여 먹고, 놀고, 즐길 수 있는 잔치가 있다는 것이 우리 마을의 큰 자랑인 것 같다.” 라고 하였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 김재일 관장은 앞으로도 청솔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복지관으로써 지역주민이 소통하고 하나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행사를 통해 마련된 기금은 지역 내 저소득가정을 위한 김장나누기, 긴급의료비지원, 장학금지원 등 지역주민을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     © 한가위맞이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 바자회

 

▲     © 한가위맞이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 놀이마당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