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동두천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숲 속 할로윈(Halloween)
기사입력: 2017/10/16 [11:5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현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두천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시장 오세창)은 특별 프로그램으로 숲 속 할로윈 프로그램을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들은 박물관에서의 특색 있는 할로윈 분위기를 느끼며, 나눔을 경험 할 수 있도록 환경단체와 협업으로 진행한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가난한 사람들이나 이웃에게 음식을 나눠주는풍습에서 유래되었다는 “트릭 오어 트릭(trick or treat)”이다. 서울환경운동연합과 함께 하는 나눔 기부 행사 프로그램으로 기부행사에참여한 관람객에 한해 어린이박물관 무료관람권을 지급한다. 기부금은나무를 심어 푸른 숲 만들기에 전액 사용된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잭 할아버지의 호박등은 누가 가지고 갔을까?”이다. 박물관 내외부를 탐험하여 숨겨진 카드를 찾는 프로그램이다. 세 번째, 프로그램 “숲 속 할로윈(Halloween) 주인공은?”은 회차별 특정 의상을 발표하여 선정된 의상을 입고 온 관람객에게 선착순으로홍보물품 증정한다. 그 밖에 나만의 할로윈 카드 만들기 등 다채로운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관람객들이 즐기며 환경보호에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하며 “또한 지역적 특성에 맞게 외국인가족들도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 개발하겠다.”라고 밝혔다.

 

할로윈 프로그램의 자세한 문의 및 참고는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안내데스크(031-860-2860) 또는 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