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도
경기도, ‘아시아 최대’ 홍콩추계전자展서 경기도 위상 드높였다
기사입력: 2017/10/18 [07:52]  최종편집: ⓒ 보도뉴스
송기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유망 IT·전자기업들이 홍콩에서 세계시장 진출 교두보를 확보했다.

 

경기도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홍콩종합전시장(Hong Kong Convention & Exhibition Centre)에서 열린 ‘2017 홍콩추계전자박람회’에 경기도관을 구성, 3,501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두고 돌아왔다.

 

올해로 37회를 맞는 ‘홍콩추계전자박람회’는 홍콩정부의 해외무역진흥기관인 홍콩무역발전국(HKTDC)이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전 세계 4천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IT·전자 전문 박람회다.

 

이번 행사에는 가상·증강현실, 3D 프린팅, 드론, 스마트기기용 액세서리, IoT 분야의 글로벌 스타트업의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혁신기술 & 스타트업 코너'가 마련, 아직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첨단기술과 혁신제품들이 대거 등장해 눈길을 모았다. 특히 한국 기업이 111개사가 참가해 해당 시장에 대한 우리 기업의 높은 진출의지가 돋보였다는 반응이다.

 

경기도에서는 도내 10개 우수기업이 참여한 ‘경기도 단체관’을 구성하고, 부스장소 임차료, 부스 설치비, 전시품 운송비를 일부 지원했다. 또한 중국어와 영어 전문공동통역을 현장에 다수 배치해 수출기업이 현지 해외바이어와 활발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그 결과 이번 단체관 참가 기업 10개사는 총 382명의 해외 바이어와 총 3,501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으며, 이중 향후 1년 이내 총 121건 953만 달러 규모의 계약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성남시 소재 ㈜라이프코어인스투먼트(대표: 임동원)는 이온수기 제품에 대해 칠레 D사와 2천 달러, 중국 C사와 5만 달러 규모의 현장계약을 각각 체결했다. 더욱이 C사측이 추가계약에 대한 검토의사를 밝혀와 향후 수출규모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다.

 

이 밖에도 이번 박람회의 연계행사로 열린 ‘2017 우수혁신기술 및 전자제품 경연대회(HKEIA Award)’에서도 우리 기업들의 낭보가 이어졌다.

 

먼저 성남시에 소재한 자동 로봇청소기 전문 업체 에브리봇(대표 : 정우철)은 홈 가전기기 분야에서 골드위너(Gold Winner)를 수상했으며, UV DLP 3D프린터를 주력으로 하는 굿쓰리디(대표 : 김광현)는 3D프린팅 분야에서 위너(Winner) 수상의 영예를 안아 경기도의 위상을 드높였다.

 

송용욱 경기도 국제통상과장은 “최근 수출관련 대외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도에서는 전자분야 대표 시장인 홍콩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 내 수출 다변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 할 것”이라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