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안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기 시민복지학교’개최
『우리 지역 소통 전문가,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 소통의 꽃;일다』
기사입력: 2017/10/18 [11:06]  최종편집: ⓒ 보도뉴스
오희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제종길 안산시장, 강기태 안산시상록장애인복지관장)는 지역의 현안해결을 위한 정책의사결정과정에서 지역주민의 참여가 중시됨에 따라 ‘제3기 시민복지학교’ 『우리 지역 소통 전문가,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 소통의 꽃;일다』를 기획했다.

 

오는 11월 17일부터 12월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토의·토론 개최 시 원활한 의사결정을 돕는 퍼실리테이터(진행촉진자)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지역의 건강하고 민주적인 소통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퍼실리테이터 개념이해, 실제 적용방법 습득과 같이 실제 토론 현장에서 응용이 가능한 참여형 수업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지역의 인재들이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도록 교육 수료생들에게는 향후 안산시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토론회 개최 시 퍼실리테이터로 참여할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해당 과정은 안산시청 별관 환경에너지교통국 5층 회의실에서 진행되며 10월 19일부터 30일까지 전화접수(협의체 사무국 ☎031-481-2593)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한편 안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안산시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법인, 단체시설과 연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민관 협치기구로 4년마다 안산시의 중장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점검․평가하는 역할을 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