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도
경기도, 2017년 경기 지식재산 페스티벌 개최
기사입력: 2017/10/24 [08:0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정세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는 지식재산 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25일 경기테크노파크에서 ‘2017년 경기 지식재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경기도와 특허청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경기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지식재산 축제이며, 도내 기업인, 산·학·연 관계자, 학생 등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메인행사로 ▲경기도 발명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퓨처플레이 황성재 이사의 ‘스타트업 기업이 알아야 할 지식재산권’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기업을 위한 무료 변리상담, 지식재산 체험존 (SW코딩, AR/VR 등)을 마련해 도민이 함께 할 수 있는 지식재산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추진한 ‘경기도 지식재산 인력양성 사업’에 참여한 8기 교육생들의 수료식이 진행되고, 특허사무소 등 지식재산 관련업체의 IP 우수 인재 채용 간담회가 이어진다.

 

‘경기도 지식재산 인력양성 사업’은 매년 상·하반기 2기수로 운영되며, 이론교육(8주)과 인턴십 현장실습(8주)을 통해 현장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2014년부터 지금까지 총 8기 약 34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평균 취업률이 78%(정규직 87%)로 도내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박신환 경기도 일자리노동정책관은 “국내 최대의 지식재산권 생산지인 경기도에서 지식재산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것은 지식재산기반 산업 육성에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경기도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지식재산 기반 구축을 위해 정책적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