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안산시 선부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선녀마을 화정천 단풍축제” 참여해 주민과 소통
축제의 장 찾은 주민에게 사랑의 팝콘 나눠주며 협의체 활동 등 홍보
기사입력: 2017/10/25 [10:2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진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선부3동 “선녀마을 화정천 단풍축제”참여해 주민과 소통의 시간 가져  


안산시 선부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성우)는 지역축제인 “제5회 선녀마을 화정천 단풍축제”에 참여해 지역주민과 직접 만나 협의체의 역할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홍보부스를 만들어 축제를 보러온 주민들에게 1:1 상담과 책자 등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설명하고 도움을 받는 방법과 CMS계좌 후원으로 도움을 주는 방법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한, 협의체의 활동 등에 대한 홍보를 위해 “사랑의 팝콘 나눔”으로 지역주민과 친근하게 다가가고 정기후원 참여자에게는 홍보물품도 전달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과 함께 잘사는 선부3동을 만들어 가고자 노력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지역주민을 직접 만나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서 좋았고, 주민들 역시 동 협의체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내 이웃을 위해 후원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모습을 보니 더 열심히 활동 해야겠다”고 밝혔다.

 

선부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월 거동이 불편해 식사를 해결할 수 없는 주민에게 밑반찬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고, 10월 말에는 2018년도 지역주민을 위해 활동할 중점사업에 대해 논의하고자 워크숍을 가질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