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안전담보의 기틀’을 행사로 승화하다.
- 신월종합사회복지관, 5번째 안전마을 걷기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7/11/15 [16:40]  최종편집: ⓒ 보도뉴스
남궁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신월종합사회복지관, 양천구민 600명과 함께 걷기대회 행사를 진행중이다.     © 박용현

 

만사불여튼튼(萬事不如-튼튼)'이란 한자어에 한글을 합성한 말로, 모든 일에 대비를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해 강조하는 어구다. 특히나 안전정비가 빈약한 재개발지역의 경우 이 말은 더욱 적용된다. 그 중에서도 아동 통학로에서의 안전은 상대적으로 더욱 담보하기 힘들다. 도로정비뿐 아니라 일대 주민들의 안전의식 재고가 필요한 이유다. 이런 현실에서 아동통학로 안전인식재고를 위한 행사가 이뤄져 이목을 끌고 있다.

 

신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동호)는 지난 1111() 신정네거리역을 기점으로 4개 초등학교를 경유하여 양천구민 600명과 함께 5번째 안전마을 걷기대회를 진행했다.

 

걷기대회는 양천구의 재개발지역의 아동통학로 안전 인식 재고 및 주민들의 지역사회 참여활성화를 위해 열렸다.

 

이번 대회는 신정네거리역에 모여 개회식을 시작으로 양강초교(1경유지)에서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 시연을 진행했고, 강서초교(2경유지) 안전사진전을 구민들에게 보였다.

이어 신남초교(3경유지)에서는 안전과 관련된 OX퀴를 진행하며 오락을 더해 안전인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고 남명초교(종점)에서는 안전대자보를 진행하며 행운권추첨과 함께 폐회를 진행했다.

 

대회를 주최한 신월복지관의 김동호 관장은 이번 안전마을 걷기대회는 4개교의 학교를 경유하면서 더욱 안전을 확보한 대회로 보인다. 재개발로 인한 지역주민의 피해가 최소화되고 참여자들로 하여금 안전 인식을 재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양천구청, 신월2동주민센터, 신월6동주민센터, 신정3동주민센터, 호루라기봉사단, 자전거안전지킴이봉사단, 양천구녹색어머니연합회, 양천경찰서, 신월2지구대, 신월2치안센터, 신월4치안센터, 양천소방서신정119안전센터, 뉴스Y, 국민은행 신정네거리역점, 신월2동 자원봉사캠프, 신월6동 자원봉사캠프, A.LASH, 세린디피 총 18개 연합회 참여·후원으로 진행됐다.

뉴스Y 박용현 기자 (sinw083@hanmail.net)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은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공동체를 실현하고 나아가 지역주민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신월종합사회복지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배우 정이서, 출구 없는 매력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