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남양주시
남양주시,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제공기관 간담회
언제나 함께 하는 중증장애인의 날개
기사입력: 2018/01/22 [09:21]  최종편집: ⓒ 보도뉴스
변승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22일 장애인활동지원 제공기관 기관장 및 업무책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제공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장애인활동지원 사업”이란 활동보조인이 신체적,정신적인 이유로 원활한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여 장애인의 자립 및 신체활동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간담회는 2018년 장애인활동지원사업의 방향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와 장애인활동지원 이용인𐄁보조인과 기관의 어려움에 대해 서로에 대한 생각과 정보를 공유했다.

 

특히, 장애인일자리 창출과 관련하여 경증장애인을 장애인활동보조인으로 교육양성한 후 유관기관에 배치할 계획으로 민,관의 연계 강화에 장애인활동지원 제공기관의 역할이 큰 만큼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관계자는 “장애인활동지원 제공기관과의 정보교류 및 공감대 형성으로 사이가 돈독해 졌다.”라고 이번 간담회에 대하여 고마움을 표현하였다.

 

남양주시 장애인복지과 최재웅 과장은 “장애인활동지원사업은 중증장애인 가구에 희망을 주고 있는 복지사업으로, 타 복지사업에 비해 그 중요도나 대상자의 복지체감도가 높은 사업이지만, 그 직무를 수행하는 제공기관 직원이나 활동보조인의 직무스트레스가 높은 만큼, 스트레스 해소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