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부천시
부천시, 해외감염병 이렇게 예방하세요!
해외감염병 예방수칙 홍보
기사입력: 2018/01/22 [10:0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병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는 해외여행 증가에 따른 감염병 유입을 막기 위해 부천지역 여행사 70여 곳에 해외감염병 예방 안내문을 배부하며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해외감염병 오염지역은 59개국으로 콜레라(인도 등 14개국), 동물인플루엔자인체감염증(중국 등 2개국), 중동호흡기증후군(사우리아라비아 등 4개국), 폴리오(파키스탄 등 5개국), 페스트(마다가스카르), 황열(카메룬 등 42개국) 등 6종에 해당한다.

 

시는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여행 전 여행국가의 감염병 정보를 확인하고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권고했다. 해당정보는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cdc.go.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 후나 식사 전에 30초 이상 비누로 깨끗이 손 씻기 ▲안전한 물과 음식 섭취하기 ▲모기 물리지 않기 ▲여행지에서 조류·낙타 등 동물과 접촉하지 않기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귀국 후 발열, 발진, 결막염, 기침, 관절통, 근육통, 설사, 구토 등과 같은 증상이 발생하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연락해 상담을 받고, 의료기관을 방문할 경우에는 해외여행력을 알리고 진료를 받아야 한다.

 

장동구 부천시 건강안전과장은 “해외여행중 감염병 예방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한다”고 강조하며 “해외여행 후 발생한 감염병 환자를 진단 및 치료한 의료기관은 지체 없이 보건소로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