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청솔종합사회복지관, 2013년 한가위맞이 청솔마을대축제 ‘LH와 함께하는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 실시
기사입력: 2013/09/16 [17:04]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효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월도)에서는 우리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지역주민에게 삶의 활력소를 제공하고, 사라져가는 이웃간의 정을 나누고자 9월 13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0시까지 청솔마을 6단지 내 주차장에서 2013년 한가위맞이 청솔마을대축제 ‘LH와 함께하는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을 실시하였다.


 


본 행사는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삼성증권, 기업은행, 한전KPS 등 지역 내 유관기관의 후원을 통해 진행하였으며, 지역주민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바자회 및 떡볶이, 어묵, 국수 등 다양한 먹거리장터와 떡메치기, 클레이아트, 원예체험, 다문화•북한음식체험 등 각종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또한 송편빚기, 윷놀이, 널뛰기, 제기차기 등 각종 대회와 지역주민노래자랑, 무료점심•저녁식사제공, 경품추첨 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지역주민 화합과 흥겨운 축제의 장을 마련할 수 있었다.


 


본 행사에 참여한 김OO은 ‘오늘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추석행사에 와 떡메치기도 직접해보고 송편빚기, 윷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바자회 물품도 정말 싸고 다양해 좋은 물건을 많이 구입할 수 있었다.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하였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지역 내 유관기관 및 자원봉사자들이 힘을 합쳐 청솔종합사회복지관 개관이래 가장 큰 지역축제인 한가위맞이 청솔마을대축제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오늘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이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었으며, 바자회를 통해 사랑나눔을 실천할 수 있었다. 한가위맞이 청솔마을대축제를 위해 후원해 준 유관기관과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라고 전하였다. 본 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 전액은 지역 내 저소득가정을 위한 김장나누기, 생필품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