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청솔지역아동센터, 신구대 치위생과 자원봉사자와 연계한 10월 건강한 치아만들기 실시
신규프로그램 건강한 치아만들기 연계
기사입력: 2013/10/17 [18:14]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효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신구대 치위생과 자원봉사자가 아동들의 치아를 검사하고 있다.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월도) 부설 청솔지역아동센터에서는 청솔마을 6단지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아동 중 사회, 환경, 가정적 문제로 인하여 가정으로부터 교육 서비스 및 아동보호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지역아동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과목 학습지도, 영어지도, 또래회의, 음악지도, 출동! 119안전교육, 문화체험 및 여름캠프 등 사회성발달 집단지도를 실시하고 아동 석식 제공과 ‘건강한 치아만들기(양치지도)’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아동보호 서비스 및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본 센터에서는 신규프로그램으로 치위생과 자원봉사자와 연계하여 ‘건강한 치아만들기’를 실시하였다.


신구대 치위생과에 재학 중인 자원봉사자들은 아동들에게 세균이 눈에 보일 수 있는 약물을 통해 아동들의 치아 건강상태를 진단해 주고, 올바른 칫솔질을 지도하였다. 또한, 불소를 체험해 봄으로써 아동들의 입속 건강을 한 층 더 향상시킬 수 있는 시간이었다.


 


청솔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사는 아동들이 평소 치과에 방문하는 것이 쉽지 않은 데, 세균을 보이게 하는 약물을 통해 아동들의 현재 입 속 건강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아동들의 건강 진단에 큰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고 하였으며 아동들을 생각하는 마음 만으로 소중한 재능을 기부해 주신 신구대 치위생과학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