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성남시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부설 성남시실버인력뱅크, 시니어 문화탐방 실시
노인자원봉사단 & 노인일자리사업단
기사입력: 2013/10/29 [15:11]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효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부설 성남시실버인력뱅크 시니어스타 나들이 실시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부설 성남시실버인력뱅크(센터장 김월도)에서는 성남시실버인력뱅크에 소속되어 있는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45명의 단원들과 자원봉사단 80명을 대상으로 2013년 10월 28일 충남시 아산에 위치한 현충사, 외암 민속마을로 시니어 문화탐방 나들이를 실시 하였다.


 


외암 민속마을에 도착한 어르신들은 민속촌 길을 따라 예전모습이 그대로 보존된 기와집과 초가집, 장독대를 둘러보며 산책을 하고 다듬이 체험과 다도 체험, 줄타기 체험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었으며, 엿 만들기 체험을 통해 옛 추억을 떠올리기는 모습을 보였다.


현충사에서는 활쏘기 체험과 이순신 4D영상을 상영, 전시 등을 통한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 되었으며, 현충사 안의 넓은 산책 코스는 단풍이 물들어 어르신들이 한껏 들뜬 모습으로 나들이를 즐기며 이번 나들이의 만족도를 높였다.


활동처와 일상을 벗어나 쉼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 이번 나들이는 타 활동 회원들과의 교류와 팀원들 간 집단 활동을 통해 협동심을 키워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만족도와 동기부여를 강화하고 사기를 진작하여 더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하였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