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가족의 행복을 반올림(#) 합니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 가족관계증진사업 ‘행복반올림(#)’ 성남시 사회복지 프로그램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13/11/25 [09:12]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효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복지 우수프로그램 발굴, 육성, 보급을 위한 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진행된 제 4회 성남시 사회복지 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가족관계증진사업 ‘행복반올림(#)’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가족관계증진사업 ‘행복반올림(#)’은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월도)에서 저소득ㆍ위기가족을 지원을 통하여 각 개인이 가지고 있는 문제와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고자 기획하였으며, 2012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에 신규 선정되어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가족복지사업이다.


 


‘행복반올림(#)’은 가족갈등을 해결하고 가족애 향상, 가족응집력 강화 등을 지원하여 궁극적으로 가족관계증진을 위한 3차년도 계획을 수립하여 2012년 가족구성원에 대한 개별적 접근 단계를 마치고 2013년 현재 가족통합 중심의 프로그램인 가족미술치료, 체험활동, 교육 및 세미나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가족역량강화 및 자립단계라는 3차년도 계획에 맞추어 사업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담당 사회복지사는 ‘가족관계증진사업 ‘행복반올림(#)’을 처음 시작할 때만 해도 가족구성원 모두를 대상으로 진행하다보니 가족의 지속적인 참여를 독려하는 데 어려움도 있었지만 2년이 지나가는 지금은 저보다 가족분들이 프로그램을 기다리고 기대할 정도로 서로의 변화를 체감하며 누구보다도 열심히 참여하고 있다. 저 또한 가족분들의 변화를 함께 느끼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열심히 참여해주신다면 가족의 변화와 더불어 더 큰 파급효과를 불러올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의) 031-714-6333 김유리 사회복지사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